글쓰기
제목 2012-13년 겨울철 튼살 주의보 발령

올해 겨울은 예년에 비해서 춥고 기간도 길 것이라는 기상관련 뉴스들이 자주 들립니다.


작년 11월에 명옥헌한의원에서 자체적으로 조사한 설문에서 겨울철에 튼살이 생길 확률이 가장 높다는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 -> 관련글보기 )


추위가 길어지면 그 만큼 튼살 발생위험도는 여느해 보다 높아지므로 체중이 갑자기 늘지 않도록 관리하고 다른 계절보다 몸에 대해 관심을 더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튼살의 전조증상인 간지러움증이 있지는 않은지도 살피는 것이 튼살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튼살이 있으신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부위에 튼살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앞에서 얘기한 튼살예방을 위한 수칙들을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경써서 예방했는데도 불구하고 이미 튼살이 생겼다면 조기에 체계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붉은 선이 띠를 두른 것처럼 나타나는 초기 단계에서는 비교적 치료가 쉬운 편이나 피부에 탄력섬유가 사라지고, 점차 흰색으로 바뀌며 울퉁불퉁해지는 후기 단계에서는 제대로 된 효과를 보는 것이 쉽지 않으며 치료기간 또한 늘어납니다. 가능한 발견하는 즉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병행받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시기를 놓쳐 오랜시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다소 치료기간이 오래걸리기는 하나 치료가 불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 튼살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으셨던 분들이라면 포기하지 말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옥헌 청담점, 노원점 두지점에서 동일한 진료와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내원이 편한 곳으로로 전화를 주시거나 내원하시면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