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제목 강남피부관리, 가을철피부관리 명옥헌한의원 청담점
진료과목 동안침
피부에 점차 드리워지는 노화의 검은 그림자의 공포를 들어내고자
동안만들기에 미라클을 가져다 준다는 명옥헌 한의원에 동안침을 받으로 가는 날입니다.
2주 간격으로 동안관리를 받고 있는지라 화요일 오전에 어김없이 안내 문자가 날아옵니다.




문으로 들어서자 오늘은 2주 전 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저 같이 퇴근을 하고 오는 직장인들도 많은 듯 하구요. 명절을 갓 지난 때여서인지
추석 명절 급한 일을 치르고 난 기혼이신 분들도 있으신 듯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놀라운 것은 진료실에서 중년의 남자분이 나오시는 거에요.
한의원이니 진료 받았나 보다 하겠지만 피부관리를 받고 나오신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직원분들께 '혹시 남자분들도 관리를 받으러 오시나' 물어보니
단번에 '그렇다'와 함께 명옥헌 한의원에서 관리 받으시는 분들 중
1/3 정도가 남자 분이라 하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자도 관리 받는 시대"
 최근들어 남자분들도 피부관리 많이 받는다는 소리는 들었지만 이렇게 한 공간에서 마주하니
색다른 기분이 드는 것이에요. 그러고보니 미와 젊음에 대한 동경은 성별을 떠나 나이를 한살 한살 먹어가는 남녀의 공통된 관심사이자 동경의 대상이 아닌가 싶어요.

왜 남자분들 최근까지 제 눈에 띄지 않았나 싶어 이분들 도대체 언제 피부관리 받고 가신 여쩌보니
대체적으로 낮근무 시간대에 받고 가신다 하네요. 근무 시간 잠깐 짬을 내어 관리 받고 가시며 피부에
충전을 제대로들 주고 계셨나 봅니다. 근무 중 갑자기 사라지셨던 회사의 과장. 부장님들 이렇게 근무 중간에 피부 관리 받으시며 동안관리에 남모를 노력을 아끼고 계셨던건 아닌지 모를 일이에요 ㅎㅎ

예약을 확인하고 진료실로 향합니다.
오늘도 역시나 지난 진료 기록들을 하나 하나 정검해주시네요.
요즘 피부 상태는 어떤지.. 그리고 진료 시 여쭤보았던 비염과 장기질환 등의 문제까지 정검해주세요.
(저는 비염을 가지고 있고요, 그리고 후두염도 있어 호흡기에 문제들이 하나 둘 있는지라
진료 중 여쭤봤거든요. 이러한 것들도 하나 하나 기록해 두시고는 매번 진료 시 여쭤보시더라구요.
한의학은 몸의 부분이 아닌 몸의 전반적인 상태를 파악하고 시술하기 때문이기도 하겠지요.)


그리고 상담이 끝나고는 피부에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가져다줄 침시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태까지 방문 시 1인실만 이용했었는데요. 오늘은 사람들이 좀 많은지라 1인실이 아닌 2인실
처음 이용하게 되었어요. 2인실은은 파티션으로 가려져 있어서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더라구요.
옷 갈아 입을 때 살짝 민망하지 않을까 잠깐 걱정했는데 옷 갈아 입을 동안에는 들어오지 않아
초단간하게 의상 정갈하게 갈아 입고는 오늘 관리에 임해봅니다.







피부관리의 첫번째 단계는 "클렌징"
화장과 각종 먼지들을 깔끔하게 제거하기 위해 클렌징을 하고 난 뒤 어깨를 간단하게 풀어어줍니다.
뭉친 어깨를 풀어주며서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들어 주는 어깨를 시원하게 마사지 해줍니다.
묵칭 어깨가 풀어지는 느낌과 함께 피가 순환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침시술도 탁월하지만 피부관리나 관리사분들의 마사지할 때 손길도
고수의 기운이 듬뿍 묻어납니다. 묵혀뒀던 피로와 긴장감이 순식간에 풀어지면서
몸이 개운해지는 느낌이에요. 

이제 본격적인 심시술에 들어갈 차례에요.
팔자주름, 리프팅, 얼굴에 탄력을 주면서 동안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동안침
1차 침성형은 라인침으로 2차 침성형은 동안침으로 진행되는데요.

오늘은 1차로 라인침부터 들어갑니다.
라인침은 머리 정수리 부터 머리 둘레로 긴 침을 놓는 방식인데요.
왜 침울 머리 정수리부터 둘레에 집중적으로 놓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원장선생님께 왜 침을 머리 중심부터 둘레로 집중적으로 놓는지 여쭤보니,
머리에 침을 놓게 되면 머리서 부터 얼굴을 당겨주게 된다해요.
머리만 침을 놓아도 얼굴이 리프팅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네요.
머리서 부터 얼굴의 탄력과 리프팅을 하게 되면서 얼굴에 침시술의 효능이 배가되겠지요. 


그리고 또하나 침을 맞게 되면서 궁금했던 것 중,
'침을 맞을 때 왜 침을 아래에서 위로 놓을까?' 였는데요.
이는 라인침 시술 시 중력에 의해 처지고 늘어지는 피부에 역방향으로 침을 놓아
피부를 위로 당겨준다 합니다. 피부가 중력에 의해 아래로 늘어지기 때문에
이에 반작용으로 침을 (역방향으로) 놓아 피부에 자극을 주는 원리 겠지요.




머리와 얼굴에 주요부위둘에 라인침을 맞고는
2차 침시술인 동안침을 맞게 되는데요.
라인침이 긴 침을 피부 깊숙이 넣었다 빼는 침이라고 한다면
동안침은 짧고 가느다란 침 20~30여개 정도를 머리, 얼굴, 목 등에 놓아
10~20분간 얼굴에 고정해두고 휴식기를 가지는 침시술입니다.
피부에 동안침을 맞고 10분 이상 휴식기를 취한 다음
침을 뽑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1차 라인침, 2차 동안침을 맞고나서
얼굴에 침을 맞은 자극을 안정시키면서 피부 깊숙히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피부관리에 들어가게 됩니다.




1차 라인침, 2차 동안침 시술을 받고 나서는 피부에 진정과 영양 공급을 위해 알로에 마사지를 하게 되었어요.
 피부에 알로에 젤형 마사지를 하고 초음파를 하게되는데요. 침시술로 인한 피부에 진정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지요.


1차, 2차 침시술과 마찬가지로 명옥헌 한의원에서는 항상 마사지도 1,2차로 관리를 해주시는데요.
오늘 1차로 알로에 마시지를 마친 후 얼굴이 얼얼해지는 냉용요을 하였습니다.
냉동요법은 얼굴에 직접 얼음을 대는 것이 아닌, 마사지액이 얼굴을 차갑게 만들어주는데요.
이러한 냉동요법은 얼굴에 차간운 기운들이 얼굴을 조여주고 안정감을 주면서 얼굴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 해요.


마사지액에 민트향이 더해져 피부 수축과 통증완화는 물론,
심리적인 안정감 까지 더해주더라구요. 

요즘 동안침을 해준다는 한의원들도 적잖게 생길 정도로 피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보면 동안침관리, 침시술 성형 등을 해준다는 한의원 몇 곳이 눈에 뜁니다. 이러한 한의원들 중에서 한의원 마다 차이가 있겟지요. 수많은 병원들 중에서 옥석을 잘 가려야 진정한 피부 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라는 것은 당연지사구요. 

동안침 시술을 많이 해준다는 병원들 속에서 명옥헌 한의원만의 장점이라면 이런게 아닐까 싶어요.
같은 시술이라도 '누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환자에 맞는 진단과 맞춤 처방이 포인트인데요. 침성형의 경우에는 손으로 침을 놓는 침시술이 주가되는 만큼 누가 어떻게 침을 놓느냐에 따라 결과는 확연히 달라지겠죠. 침시술은 의사의 감각이 정말 중요한 요소라 사람 개개인의 체질과 상태, 그리고 원하는 개선방향이 다른만큼 그에 맞게 맞춤 시술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기서 말하는 감각적인 부분에서 아마 명옥헌 한의원의 차별화를 느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장인이 한땀 한땀 놓는 정성스러운 손길에 의해 명품과 짝퉁이 나뉘듯, 명의의 손길에 의해 변화와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는 변화를 느낄 수 있들 듯 합니다. 




침시술은 피부에 인위적인 자극보다는 피부에 점층적인 개선을 주면서 피부가 건강한 상태로 돌아가겠끔 돌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인데요. 간혹 몇군데 한의원에서는 금방 놀라운 효과를 주는 분들을 위해 자극적인 시술을 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침시술 또한 무리한 시술을 할 경우 피부에 자극이 가기 마련인데요. 성격 급한 분들의 시각적인 변화를 충족시켜주기 보다는 피부에 자연스러우면서 건강함을 지향하는 것이 명옥헌 한의원이 추구하는 자연주의 시술의 가치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인테리어가 동양적이면서 전체적인 음악이나 느낌이 편안하고 안락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전체적인 느낌 뿐 아니라 시술적인 면에서도 휴식과 자연주의 컨셉이 마음 깊이 와닿더라구요.
피부 만큼은 천천히, 그리고 내 몸이 원하는 가장 편안한 상태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처방을 하는 것이
최적의 피부관리이자 건강관리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세월에 따라 조금씩 변해가는 피부노화를 모두 막을 수는 없겠지만
내 몸에 맞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은 지켜날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입력
닉네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