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옥헌 한의원

전체메뉴보기

close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전화상담
카카오톡상담
  • 치료전후사진
  • 치료후기

제목
화농성여드름 예방하는 생활습관!

     

    화농성여드름 예방하는 생활습관!

     

     

    여드름의 정의는 "사춘기에 호발하는 모치지선 단위의 자기국한성의 만성염증성 질환"입니다.

    즉, 여드름은 피지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각질이 제대로 빠져나오지 못하여 생기게 되지요.

    그중에서도 화농성 여드름은 염증이 진행되면서 백혈구와 P.acne균, 죽은세포들이 모여 농을 형성한다. 특징적으로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건드리면 더욱 아프다. 강철민군의 경우처럼 대개는 잘못된 습관에 의해 환부를 만져서 터지거나 퍼지는 경우가 많다. 화농성여드름은 진피층까지 손상이 되기 때문에 잘못된 관리는 붉은 색소와 깊이 패인흉터를 남길 가능성이 많습니다.

    화농성여드름은 일반적인 여드름의 기전과 같은 기전으로 발생한다. 즉,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로 인한 남성호르몬(안드로겐)의 작용, 유전적 소질, 잘못 된 세안습관, 화장품오남용 등 여러 복합적인 원인이 여드름을 만든다. 이밖에 습관적으로 건드린다거나 소독되지 않은 기구를 이용해 억지로 짜내는 등의 원인으로 피부가 손상되고 2차적으로 감염이 된다면 화농성 여드름은 더욱 빨리 퍼지게 되지요.

    화농성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 - 화농성여드름세안법으로는 피부가 민감하므로 스크럽제품이나 각질제거는 가능한 사용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다. 다용하면 피부가 예민해지므로 당장은 좋을지 몰라도 , 결국 악화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세안 후에는 차가운 물로 마무리해주어 모공을 조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농성여드름의 화장법-화장을 할때는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유의하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회대한 가볍게 바르는 것이 좋다. 귀가해서는 화장이 남아있지 않도록 청결히 세안한다. 색소는 햇빛을 받아 더욱 진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한얼굴에 열이 올라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술 , 매운음식, 스트레스, 과격한운동을 피하고 열이 났다면 최대한 빨리 식혀주는 것이 좋다. 머리카락이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옷감이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화농성 여드름예방 간단정리

    1.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세요~

    기름진 음식, 당분이 많은 음식은 여드름은 악화시켜요.

    2. 스트레스를 받지 마세요.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게 합니다.

    3. 미인/미남은 잠꾸러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여드름에 가장 좋은 약입니다.

    4. 자외선을 차단하세요.

    자외선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피지를 많아지게 합니다.

ħ
Ʈ
帧
帧
ȸȫ
ư
ָ
ű
ȭ
Һ
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