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옥헌 한의원

전체메뉴보기

close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전화상담
카카오톡상담
  • 치료전후사진
  • 치료후기

제목
보기싫은 얼굴의 잡티 기미의, 기미의증상과 기미제거방법

     

       보기싫은 얼굴의 잡티 기미의, 기미의증상과 기미제거방법   

     

     

        기미는? 

    불규칙한 모양, 다양한 크기의 갈색 점이 노출부위, 특히 얼굴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태양 광선에 대한 노출, 임신, 경구 피임약 혹은 일부 항경련제 등에 의해 악화된다. 주로 좌우 대칭적으로 뺨과 이마, 눈 밑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다.

     

    기미는 서른이후의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피부증상입니다.  하지만 기미는 서른이후에만 나타난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기미는 햇빛을 많이 받게 되는 사람에게 잘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바깥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서른이 아닌 20대의 여성이라도 바깥생활을 많이 하여 햇빛을 많이 받게되면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성에게도 물론 기미가 생길 수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는 많은 업무와 불규칙한 생활로 발생되는 스트레스에서 기미가 올 수 있습니다.

     

     

     

    기미의 원인은 무엇인가?

    위에 말했다 시피 기미는 햇빛을 많이 받는 사람에게 생기게 됩니다. 이것은 피부가 자외선을 받을때 세포가 멜라닌색소를 만들어내면서 기미를 만들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기미의 원리는 피부가 자외선을 받고 멜라닌색소가 생성되고 이 색소가 다시 피부가 재생될때 함께 위로 올라가게 되면서 옅어지지만 완전히 멜라닌색소가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얼굴에 잡티처럼 남아서 생기는 것이 기미가 생기는 원리 입니다.

     

     

    기미의 특징 :: 기미는 좌우대칭으로 생긴다. 햇빛 노출에 무방비한 얼굴

    특히 볼, 이마, 입술등에 많이 생긴다. 

     

     

     

    기미의 또 다른 원인

    •   기미는 스트레스와 햇빛(자외선) 뿐만 아니라 신체내부의 질환에 의해
        생기게 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간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기미는 흔히 일어날 수 있는데, 간의 역활인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이 기미를 발생하지 못하게 해주는데 이런 간의 역활이 활발하지 못하면 신진대사도 잘 되지 않고 약해진 간으로 인해서 기미생성이 왕성해진다.

     

     

    •   화장품의 올바르지 못한 사용으로 인한 기미생성
      피부는 굉장히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화장품등을 올바르지 않게 사용하면 피부트러블이나 피부이상이 생기게 된다. 이런 상태에서 그대로 햇빛을 쐬게 되면 자외선이 다시 피부를 자극하여 기미가 생성된다. 또한 이런 자외선에 약한 피부들은 자외선을 쐬고 있는 상태에서 약을 꾸준히 복용하게되면 기미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   피임약으로 인한 기미의 발생
      기미는 피임약으로도 발생할 수가 있는데 피임약으로 기미가 생성된 경우는 피임약의 복용을 중단한다고 하더라도 기미가 계속해서 남아있게 된다. 또한 아이를 가졌을때에도 이러한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 기미가 발생될 수가 있다. 그러므로 피임약을 선택할시엔 신중하게 생각하고 선택하는 것이 기미 예방에 좋다.

     

          마사지로 어두운 기미를 잡는 기미예방방법   

     

    01.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기미가 난 부위 방향 어깨를 골고루 눌러 준다. 이때 너무 힘을 주지 않고 피부가 적당히 눌러지는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02. 그리고 코 주변 움푹 패인 곳을 가볍게 꼬집어주는 기분으로 주무른다.

     03. 팔과 어깨, 뒷목까지를 포함해 등 위쪽을 주물러 준다. 팔 뒷부분은 살을 꼬집듯이 주물러 주는 것이 좋다.

ħ
Ʈ
帧
帧
ȸȫ
ư
ָ
ű
ȭ
Һ
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