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옥헌 한의원

전체메뉴보기

close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전화상담
카카오톡상담
  • 치료전후사진
  • 치료후기

제목
피부노화예방을 위한 클렌징 비법

     

    피부노화예방을 위한 클렌징 비법

     

     

     

    피부노화예방에 클렌징이 필요한 이유는?

     요즘 클렌징이 스킨케어의 화두이자 중요한 첫 단계로 떠오르고 있다. 단순히 화장과 노폐물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피부 타입이나 연령대 등에 맞는 올바른 클렌저 고르기부터 클렌징 방법까지 꼼꼼히 다진다. 크림, 오일, 로션, 티슈, 폼 클렌징, 파우더 등 클렌징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20대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피부 상태가 좋은 편이지만, 20대 중반으로 들어서면 노화가 시작된다. 피지 분비가 줄고, 모공이 커지고, 표정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므로 자극이 적은 부드러운 텍스처로 클렌징 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야 한다. 30대는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하고 피부 톤이 칙칙해지기 때문에 각질 제거와 수분 공급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클렌징을 해줘야 한다.

     

     

     

    건성피부 클렌징 비법

     피부 상태가 때때로 바뀌기 때문에 피부에 맞는 여러 종류의 클렌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 제품을 하나만 쓰지 말고 피부가 건조할 때(오일이나 크림 등), 피부가 예민할 때(가벼운 에멀션 타입, 워터 타입) 등 적어도 2~3가지는 구비해놓는 것이 좋다. 아침에도 꼭 클렌징 폼을 하기보다는 피지가 많이 올라오지 않았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물 세안만 하는 것도 좋다. 건성 피부는 피지 분비가 적은 편이라 피부를 보호하는 피지 분비량이 부족해지면 푸석하고 건조해진다. 노폐물보다는 주로 노후한 각질로 인한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에 세안으로 피지막이 손상돼 피부가 땅기지 않도록 클렌징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피지가 적어 건조한 상태이므로 수분 함량이 많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한다. 또한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전세안 :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세안하거나 보습이 뛰어난 비누로 가볍게 세안한다.

     오후세안 : 클렌징 단계를 최소화한다. 물 세안 역시 피부표면에 있는 피지만 살짝 닦아낸다는

    기분으로 부드럽게 하는 것이 기본이다.

     

    복합성피부 클렌징 비법

     볼은 건성, 이마는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타입으로 볼과 이마의 피부 톤이 달라 피부색이 균일하지 않다. 계절 영향은 크게 받지 않지만 이마를 비롯한 T존은 번들거림이 심해 큰 모공과 번들거림, 여드름, 뾰루지 등 지성 피부의 고민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반면 볼은 피부 땅김 등 건성 피부의 고민을 갖고 있어 부분별로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른다. 클렌징이 스킨케어의 시작인만큼 클렌징에 많이 투자하는 편이좋다.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하는 제품도 다른데, 요즘은 건조한 날씨를 감안해 클렌징 밀크와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것이 좋다. 화장이 진한 날은 립 앤 아이 리무버와 클렌징 오일, 그렇지 않은 날은 클렌징 밀크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버블 비누로 거품 팩을 해주는 것으로 클렌징을 마무리해준다. 나이 들수록 건조해지는 피부에 최대한 수분을 보습하기 위해 클렌징과 스킨케어를 스케줄링 해준다.

     

     

     

    오전세안 :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세안한다. 하지만 피지가 번들거리는 T존 부위는 폼 클렌저로 모공 속 피지를 녹여준다.

     오후세안 :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으로 1차 세안 후 폼 클렌저로 2차 세안하고,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T존 부위는 딥 클렌징을 해준다

     

    지성피부 클레징 비법

     지성 피부는 모공이 넓고 블랙 헤드가 쉽게 생긴다. 피지 분비가 과다해 외부의 오염물이 피부에 달라붙기 쉬워 신경을 쓰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긴다. 로션 타입 세안제로 얼굴을 가볍게 닦은 다음 물 세안이나 비누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지성 피부는 젤 타입 클렌저를 사용하고 여러 번 헹궈 노폐물을 제거한다. 처음에는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열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궈 모공과 피부를 수축시키는 것도 잊어선 안 된다.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이 많은 제품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부드러운 젤 타입이나 폼 타입 제품이 좋다.

     

     

     

    오전세안 : 아침에도 피지로 번들거리기 때문에 로션이나 젤 타입 클렌저로 피지를 제거한다.

    오후세안 : 젤이나 폼, 오일 클렌저로 이중 세안하고 T존만 피지를 잡아주는 클렌징 워터로 한 번 더 닦는다.

ħ
Ʈ
帧
帧
ȸȫ
ư
ָ
ű
ȭ
Һ
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