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옥헌 한의원

전체메뉴보기

close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전화상담
카카오톡상담
  • 치료전후사진
  • 치료후기

제목
신부들이 신경쓰는 등여드름 결혼의 계절 미리 관리하세요

    특히나 신경쓰이는 등여드름 어떻게 할까요

      신부들이 신경쓰는 등여드름 결혼의 계절 미리 관리 

     

     

    차가운 겨울은 가고 따스한 봄이 오기 시작하면서 드디어 결혼시즌이 돌아오기 시작했네요 결혼시즌에는 특히나 피부에 민감하면서도 많은 신부들이 피부에 신경을 쓰기시작하는데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라면 누구나 검색해 보는 등여드름에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평상시에는 잘 몰랐던 드레스를 입으려면 신경이 쓰이는 등여드름 어떻게 할지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등여드름에 대한 생활습관까지 알아보아요

     

      한의학에서 바라보는 등여드름                                                                  

     

    한의학적 관점에서 보자면 등여드름은 방광과 위장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등의 양 날개 뼈사이 한가운데에 생기는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호흡기, 폐, 기관지 쪽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나타나게 되죠 따라서 공기가 안좋은 곳에서 일하는 사람이나 흡연이 과한 사람인 경우는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스빈다. 또한 갑자기 살이 찌는 경우 체내의 순환기능이 불안정해서 독소가 쌓여 등이나 가슴쪽 여드름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양방에서 바라보는 등여드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과다한 피지 분지, 각질로 인한 모공 막힘 세균의 모공에 번식해 생기는 염증 등 어느 부위나 동일하다고도 말할 수있습니다. 그렇지만 신체 중 유독 등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다른 부위에 비해 섬유 등의 마찰이 많고 손이 잘 닿지 않아 깨끗이 씻어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등여드름 원인                                                                          

     

    가장 흔한 원인은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거나 각종 외부 요인에 의해 피지막이 변질되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기름 덩어리로 남기 때문이다. 특히 등과 가슴의 피부는 얼굴보다 두꺼워서 모공이 더 두껍게 막히기 때문에 얼굴보다 큰 염증이 생기고 거뭇거뭇한 여드름 자국도 더 크게 남는다. 등에서도 특히 양 날개 뼈 사이 한가운데에 생기는 여드름은 호흡기, 폐, 기관지 쪽이 안 좋은 사람에게 일반적이다. 따라서 공기가 안 좋은 곳에서 일하는 사람,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의 경우는 주의를 요한다. 또한 갑자기 살이 찐 사람은 체내의 순환 기능이 불안정해져서 독소가 쌓이고 등이나 가슴에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한다.

     

     

     

     

    가슴이나 등에는 일반적으로 여드름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게 곪으면 켈로이드라는 흉터가 남기 쉬우므로 치료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선천적 지성 피부가 원인

        선천적으로 피지선의 기능이 발달된 지성 피부일 때에 가슴과 등에 여드름이 잘 생깁니다.

    크기가 크고 흉터가 잘 생긴다

        얼굴에 생긴 여드름보다 크기가 크고, 흉터가 잘 생깁니다. 커다란 고름주머니가 터지면서 피부가 패기도 합니다. 심하면 전신에 높은 열이 나고 관절염, 체중감소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절대 손대지 않는다

        짜는 치료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짜는 치료를 해도 피지가 잘 나오지도 않고, 염증만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에서도 절대로 손대지 않아야 합니다.

     

     

       

     

      등여드름 관리                                                                          

     

      등여드름 스킨케어  
    등여드름의 원인에서 말한바와 같이 각질로 인한 과다 피지분비로 인해 청결하지 못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한데요 만약 등여드름이 과도하게 많이 나있다면 등 피부의 각질이 두터워지지 않도록 깨끗하게 청결을 유지해 주셔야 한답니다. 특히나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면 너무나 과도한 자극은 오히려 등여드름에 2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셔야 해요

     

      등여드름 생활습관 관리 

    생활습관을 통해 등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등여드름의 경우 손이 잘 닫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에 샤워를 통해 깨끗한 청결유지와 함께 샤워후 바디로션, 오일을 통해 수분을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등여드름의 경우 자극적인 것을 피하며 통풍과 세탁이 잘 되는 천연 섬유의 옷을 입는 것이 등여드름을 예방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와 찜질방은 되도록 피하며 어깨와 등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적절한 스트레칭을 해줘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여드름 식습관 관리 

    음식은 여드름에 있어 가장 중요한데요 식습관만 잘 알아두어도 여드름을 예방할 수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등여드름에 잇어 비타민 A가 많은 식품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으로는 당근, 귤등이 있으며 피부의 최적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피부로 부터 오는 외부의 자극을 피하기 위해서는 피부 방어 능력이 높은
    좀 더 근본적인 방법은 여드름 관리를 할 수 있는 식습관을 알아두는 것. 각질의 정상화를 도와주는 음식은 비타민 A가 많은 당근·시금치·감귤 등이고, 비타민 B2, B5 등이 함유된 두유·고등어·달걀 등, 또한 스트레스에 의한 여드름을 피하려면 비타민 C가 풍부한 야채·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ħ
Ʈ
帧
帧
ȸȫ
ư
ָ
ű
ȭ
Һ
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