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 튼살제거)) 종아리튼살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다.
튼살은 통증이 있는 증상은 아니나 미관상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 증상 중에 하나로 사람에 따라서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건강이 안좋아지는 간접적인 미용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남에게 보여지는 외모를 무시할 수 없는 사회적 환경에서는 더욱 중요해지는 부분입니다. 튼살자체를 100% 완치하는 튼살치료 시술은 한,양방 통틀어 어디에도 없습니다.
다만, 명옥헌한의원이 튼살치료는 개원 이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치료와 연구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여 튼살 치료율이 사람에 따라 최대 90%까지 좋아졌던 사례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상담시에는 60~80%정도로 치료율로 말씀드리는데 저희의 치료에 충실하게 임해주시면 눈에 잘 안띠는 정도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튼살제거 치료 전문병원인 명옥헌 한의원의 튼살 상담 약 5,000건을 집계하여 발생부위에 대한 내용을 분석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튼살발생부위에 대한 상담문의 수는 종아리튼살>허벅지튼살>가슴튼살>복부튼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명옥헌 한의원 온라인 상담시에 밝히신 발생부위를 살펴보면
종아리튼살이 2,598명으로 가장 많았고, 허벅지튼살 1,788명, 가슴튼살 677명, 복부튼살 187명이었습니다.
종아리에 생기는 빈도수가 가장 높은 것은 아무래도 성장기는 모든 사람들이 거치는 과정 이기때문으로 문의 숫자도 많을 수 밖에 없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다만, 이번 조사에서는 절대적으로 종아리 부위에 튼살이 많이 생긴다는 객관적인 데이터라고는 볼 수 없고 가장 노출이 많아 미용적으로 치료의 관심도가 가장 많은 부위라는 가중치가 포함되었다고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종아리 다음으로 튼살제거에 관한 상담이 많았던 부위가 허벅지로 마찬가지로 성장기와 관련되어 있는 부위이기도 하지만, 역시 미용적으로 관심이 높은 부위 임도 염두에 두어야 될 듯합니다.
다음으로 가슴튼살은 발생시기가 일정하지 않은데 성장기 부터 출산후까지 발생시가가 광범위한 것이 특징입니다.
복부튼살이 가장 적은 것은 아무래도 임신 후에 생기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앞의 부위보다는 노출에 덜 민감한 부위라는 점도 한 이유일 것입니다. 또한, 요즘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저조한 이유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하지만 복부는 특정시기 즉, 출산 전후하여 튼살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부위이므로 임신으로 인한 튼살은 임신 전 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2011년 6월부터 11월까지 튼살치료를 위해 내원한 여성 63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을때 청소년기에 튼살이 발생했다고 답한 고객이 437명(68%)로 가장 많았고 20대 131명(21%), 30대 58명(9%), 기타시기 12명(2%)로 나타났고 특이 사항으로는 20대는 잦은 다이어트로 인한 체중변화와 30대는 늦은 결혼으로 인한 노산의 영향으로 30대 임신 튼살의 비중이 높은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명옥헌 한의원의 의료진은 " 피부에 붉은 선이 띠를 두른 것처럼 나타나는 초기 튼살단계에서는 비교적 치료가 쉬운 편이나 피부에 탄력섬유가 사라지고, 점차 흰색으로 바뀌며 울퉁불퉁해지는 후기 단계에서는 상대적으로 치료기간이 늘어나고 치료효과도 천천히 나타나므로 가능한 발견하는 즉시 마사지를 통한 관리와 적절한 튼살제거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또한 "튼살제거 치료는 튼살부위에 상처를 내고 재생이 되는 과정으로 치료가 되므로 짧은 시간에 치료되는 증상이 아닌만큼 내년 여름을 겨냥한다면 4~5개월 전 부터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